꼭 그걸 써야 해?

가방, 꼭 명품이어야 해?

다시살리고 2025. 4. 16. 13:56

가방, 꼭 명품이어야 해?


익숙했던 선택

중요한 자리,
특별한 약속,
어디를 가든 우리는 가방을 든다.

그리고 은근히 신경 쓴다.
어디 브랜드인지,
남들이 알아볼 수 있을지.

"이왕이면 좋은 거 들어야지."
"명품 가방 하나쯤은 있어야지."

익숙한 말들이 무심코 머릿속을 채운다.


삐딱한 질문

그런데 말이야.
가방, 꼭 명품이어야 해?

네가 진짜 원하는 건,
물건을 담을 공간이야,
아니면 남들 앞에서 흔들고 싶은 로고야?

가방이 네 삶을 증명해줄까?
아니면,
네가 가방을 넘어서야 하는 거 아닐까?


짧은 정보

소비자 트렌드 리서치(2024) 결과에 따르면,
명품 가방 구매자의 72%가 "타인 인식"을 구매 이유로 꼽았다.
(내구성이나 실용성은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)

결국,
가방을 산 게 아니라,
시선을 산 셈이다.


조용한 대안

가끔은,
로고보다 실용성을 먼저 고르자.

네 물건을 소중하게 담아줄 수 있다면,
그 가방이 명품이든, 무명이든
이미 충분히 빛나고 있다.


삐딱한 코멘트

"가방은 물건을 담는 것,
자존심을 담는 게 아니다."


오늘의 삐딱한 제안

"로고를 흔들지 말고,
삶을 채워."